Korea Robot Sports Association

사단법인 대한로봇스포츠협회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Innovating the Future with Robot Sports
대한로봇스포츠협회는 첨단 과학기술과 대중의 만남을 목적으로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구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비영리 단체입니다.
저희 대한로봇스포츠협회는 1995년 로봇축구대회를 창안한 이래로, 1997년 발족한 세계로봇축구연맹(Federation of International Robot-soccer Association – FIRA)과 1999년 처음 개최된 국제로봇올림피아드(International Robot Olympiad)를 주축으로 국제대회, 시범경기, 학술대회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국민들은 물론 전 세계에 로봇의 가능성을 전파해왔습니다.
AI 및 로봇은 4차 산업혁명의 키워드인 융합과 연결을 가장 잘 대변하는 핵심기술입니다. 앞으로 로봇기술은 가정과 공장을 넘어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교육산업을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 대한로봇스포츠협회는 모든 사람이 로봇을 통해
편안하고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로봇문화콘텐츠산업을 주도해 나가겠습니다.
인재육성에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협회의 주요사업인 국제로봇올림피아드 개최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로봇개발과 SW프로그래밍의 융·복합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겠습니다.
지식의 습득만을 추구하는 교육을 지양하겠습니다. 로봇을 통해 비판적 사고와 협동심, 의사소통능력, 창의력을 지닌 21세기를 주도하는 전인적 미래 인재 육성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대한로봇스포츠협회 이사장
김 종 환
로봇과 AI가 만드는 미래
로봇과 AI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이며, ‘융합과 연결’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로봇기술은 가정과 공장을 넘어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교육산업 등으로 확장될 것입니다. 대한로봇스포츠협회는 로봇 문화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여, 누구나 로봇을 통해 편안하고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래 인재 양성과
교육의 비전
대한로봇스포츠협회는 국제로봇올림피아드(IRO)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로봇 개발과 SW프로그래밍의 융합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합니다.
단순한 지식 습득을 넘어, 비판적 사고, 협동심, 의사소통 능력, 창의력을 갖춘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로봇을 활용한 교육을 강화하고, 21세기를 주도할 융합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한로봇스포츠협회는 앞으로도 과학기술의 대중화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Empowering Youth, Building the Future!
창의적 사고와 도전 정신을 갖춘 차세대 리더를 만들어갑니다.